다른 USIM사용 제한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먹통 방지)

SKT 해킹 사태로 인해 많은 분들이 현재 유심을 교체하고 새로운 유심을 사용하시려고 하는데요.

이때 핸드폰 내의 설정에서 새로운 유심의 사용에 대한 제한을 걸어놓은 경우 스마트 폰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각종 뉴스 및 SNS 등의 매체에서 빠르게 경고 및 주의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른 USIM사용 제한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먹통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USIM사용 제한이란?

분실 및 도난 방지를 위한 기능으로 사용하던 USIM외의 SIM을 장착했을 때 스마트 폰 설정으로 인식을 막거나,

통신 및 데이터 이용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설정인데요.

이 때문에 SKT 해킹 사태로 많은 분들이 USIM을 갈아 끼우다, “스마트 폰이 먹통이 되었다”는 불만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다른 USIM사용 제한 설정 및 해제 방법

USIM을 갈아끼우기 위해서는 ‘다른 SIM 사용제한’ 설정을 해제해야 하는데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보안 – 다른 SIM 사용제한 ]

다른 USIM사용 제한 설정방법

다른 USIM사용 제한 비밀번호

켜져 있는 ‘다른 SIM 사용제한’을 해제하기 위해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비밀번호는 4자리 ~ 8자리의 비밀번호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 * 초기 비밀번호: 00000000 (숫자0 8자리) or 0000 (숫자0 4자리) ]

다른 USIM사용 제한 비밀번호

다른 USIM사용 제한 스마트폰 먹통

다른 SIM사용 제한을 해제하지 않고 USIM을 갈아끼운다면,

소위 말하는 스마트폰 먹통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때 교체했던 새로운 유심은 물론 이전 유심까지도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요.

이 스마트폰은 메인보드를 갈아끼우거나, 아예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꿔야되는 상황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추후 SKT에서는 ‘고객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하며

가까운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안내를 받아보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다른 USIM사용 제한 먹통

다른 USIM사용 제한으로 인한 개인 경험

SKT 해킹 사건이 일어난 후 다행히 보관해두었던 다른 통신사 유심이 있어 바로 교체를 하려했었습니다.

당시 다른 유심 사용 제한으로 핸드폰이 먹통이 될 수 있다는 뉴스를 접하기 전이었기에,

제한이 걸려있는 줄 모르고 USIM을 교체했었는데요.

초기 비밀번호뿐 아니라 어떠한 문제가 발생한 건지도 전혀 알 수 없어서 한동안 핸드폰을 먹통으로 들고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추후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야 먹통현상을 해결하고 스마트 폰을 본래대로 잘 이용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USIM을 교체하실 분들은 이러한 사실을 미리 확인해두어 저와 같은 불편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

갤럭시 S10 (2019.03.08) 이전과 이후 제품은 어떤 차이가 있는건가요?

갤럭시 S10 (19.03.08)을 포함한 이후에 출시된 제품은 보안이 강화된 제품으로 ‘다른 USIM 사용 제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S10 이전 출시 제품은 – 비밀번호 해제
S10 이후 출시 제품은 – 메인보드 교체
로 문제를 해결해야될 수 있습니다. (본인 소유 제품 확인 필수)

PUK번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1. USIM 실물 뒷편의 작은 글씨로 PUK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PUK번호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3. 가까운 대리점에서 PUK번호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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