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번호 및 방법 (가장 강력한 컴플레인 방법)

출퇴근을 책임져주시는 너무나도 감사한 버스기사님들이지만, 간혹 굉장히 무례한 기사를 만날 때도 있습니다.

단순한 불친절뿐만 아니라 그로인한 사고가 이어질 수 있으니,

위험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해야합니다.

오늘은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번호 및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해야하는 이유

버스기사의 불친절은 불친절 그 자체로의 문제도 있지만, 더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승객에 대한 태도인데요. 불친절로 승객에 대한 태도가 어떠한지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승객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버스기사에게 책임없고, 안일한 태도는 생명과 직결되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불친절한 버스기사를 발견한다면, 나의 기분만을 위한 것이 아닌, 그 버스기사의 현재와 미래의 버스 승객을 위해서도 하루빨리 신고를 하고 교육 및 조치를 받게해야 하는 것이 공익을 위한 일입니다.

불친절 버스기사

버스기사 불친절 범위

버스기사의 불친절의 범위에는 하차벨 무시, 정류장 미정차, 승차거부, 승객 폭언, 급정거, 급출발, 신호위반, 핸드폰 사용 등 이외에도 불편함을 느끼게 하고, 안전에 위협에 되는 것들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방법

1. 전화 민원

첫번째로는 전화 신고입니다.

지역별 다산 콜센터로 전화민원을 넣으시면 됩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건으로 연락을 드렸다고 말씀드린다면 상담원 분이 친절하게 절차 및 과정 안내해주십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상담사는 민원 신고자의 자세한 세부 인적사항을 파악해야합니다.

하지만, 민원 신고자가 원치 않는 경우 비공개로 신고가 가능한데요, 상담사분께서 인적사항을 물어보신다면 비공개하고싶다고 말씀하신 후 절차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민원

홈페이지 민원은 4가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주소
1. 지역단위 버스 조합회https://www.sbus.or.kr/
2.전국단위 버스 연합회https://bus.or.kr/
3. 지자체 민원실https://www.mois.go.kr/
4. 국민신문고https://www.epeople.go.kr/

가장 좋은 방법은 4가지 모두에 신고를 넣어 처리과정 및 결과를 보고받는 방법이 정말 확실하지만,

지역단위 혹은 전국단위의 조합회 및 연합회에 버스기사 불친절 민원을 넣는 것이 좀 더 직관적인 신고이며,

큰 사건의 경우 ‘국민신문고’로 신고하신다면 큰 처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각 홈페이지 주소 알려드리겠습니다.

1.지역단위 버스 조합회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

지역단위 버스 조합회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2. 전국단위의 버스 연합회

다음은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의 고객마당에서 민원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3. 지자체 민원실

다음은 지역별 지자체 민원실에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4. 국민신문고

마지막으로 국민신문고입니다. 가장 상위의 신고방법인데요. 큰 사건일 경우 국민신문고에서도 다룰 수 있도록 신고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FAQ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가요?

    전화민원을 통해 처리 과정을 요구하는 것이 가장 실질적이고 유효한 민원신고 방법입니다.

    민원신고시 개인정보를 밝혀야 하나요?

    아니요, 비공개 신고를 원하신다고 말씀하시면 개인정보 공개 없이 민원 신고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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