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를 통해 미국 여행자들의 전역증을 통한 할인 혜택 후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박물관, 수족관 등의 관광지뿐만 아니라, 아울렛 또는 음식점에서도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미국의 군인에 대한 인식을 확인할 수 있는 혜택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미국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영문 전역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전역증 재발급이 늘어난 이유?
미국에서 박물관, 쇼핑몰, 음식점 등에서 전역 군인에 대한 할인 혜택은 굉장히 일반적인데요.
이는 한국과 달리 모병제로 구성된 미국 군인에 대한 예우와 존중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에 더불어 미국에서는 한국군의 전역자에게도 비슷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전역 군인 또한 동맹국의 군인으로 인정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실이 SNS 및 소셜미디어에서 널리 공유되면서 많은 분들이 영문 전역증을 재발급받고 계십니다.
미국 전역증 혜택
군 전역증에 따른 미국과 한국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음식점에서 Veteran Discount 정책을 확인해보신다면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문 전역증 재발급 방법
전역증 재발급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래의 경로를 통해 전역증을 발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 동원/예비군 – 예비군 편성 – ‘전역증 재교부’]
이때 전역증을 영문으로 교부받기 위해서는 ‘민원 신청’란의 ‘유형’에서 영문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FAQ
영문 전역증으로 발급받아야 미국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한글을 모르는 미국인에게 알 수 없는 한국 전역증을 제시한다면, 할인 혜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역증 제시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반드시 ROK라는 것을 밝히셔야 합니다.
할인 혜택이 미국 내 군인만을 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칭죄에 해당되어 벌금 혹은 체포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