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안녕패스 푸는 방법 (이용자보호조치 해제 및 사용 방법)

카카오톡에서는 사용자의 비정상적인 패턴 및 사용을 감지하여 이용자보호조치를 적용합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도 오감지로인한 이용자보호조치를 받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감지로 인한 조치와 사용자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톡안녕패스’라는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톡안녕패스 푸는 방법 및 사용 방법 및 해제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톡안녕패스란?

이용자보호조치를 적용 받은 이용자 중 카카오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하여 이용자보호조치를 일시적으로 완화 및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톡안녕패스로 완화된 환경에서 정상적인 사용 패턴이 계속되는 경우, 이용자보호조치에 대한 기간이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테스터의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이용자보호조치
톡안녕패스

이용자보호조치 적용 사례

이용자보호조치는 다음의 사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짧은 기간 내 다량의 친구 추가
  2. 서비스 악용 유저와 유사한 환경에서 서비스 이용
  3. 짧은 기간 내 다량의 채팅방 및 오픈채팅방 생성
  4. 비정상적인 속도로 다량의 오픈채팅방 참여
  5. 해외 가상번호 사용
  6. 메시지 신고
  7. 비정상적인 환경 감지

이용자보호조치 적용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자보호조치를 적용받은 사용자는 다음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가입/인증 및 탈퇴 제한
  2. 짧은 시간 내 다량의 메세지 전송 및 채팅방 생성 불가
  3. 그룹 및 새로운 채팅방 생성 불가
  4. 친구 검색, 추가, QR코드 노출 제한
  5. 보이스톡, 페이스톡 불가
  6. 톡캘린더 이용 제한
  7. 오픈채팅방 이용 제한


자주 묻는 질문

이용자보호조치는 얼마나 지속되나요?

어떤 사용 패턴에 의해 보호조치가 됐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짧게는 1~2일, 길게는 한달 정도의 보호조치 기간이 기본적인 보호조치기간입니다.

이용자보호조치 해제기간을 단축시키고 싶어요

오픈 채팅방 및 단체톡방 등의 이용을 자제하고 정상적인 사용패턴을 보여주고,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상황을 설명하여 해제를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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