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는 사용자의 비정상적인 패턴 및 사용을 감지하여 이용자보호조치를 적용합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도 오감지로인한 이용자보호조치를 받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감지로 인한 조치와 사용자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톡안녕패스’라는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톡안녕패스 푸는 방법 및 사용 방법 및 해제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톡안녕패스란?
이용자보호조치를 적용 받은 이용자 중 카카오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하여 이용자보호조치를 일시적으로 완화 및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톡안녕패스로 완화된 환경에서 정상적인 사용 패턴이 계속되는 경우, 이용자보호조치에 대한 기간이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테스터의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이용자보호조치 적용 사례
이용자보호조치는 다음의 사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짧은 기간 내 다량의 친구 추가
- 서비스 악용 유저와 유사한 환경에서 서비스 이용
- 짧은 기간 내 다량의 채팅방 및 오픈채팅방 생성
- 비정상적인 속도로 다량의 오픈채팅방 참여
- 해외 가상번호 사용
- 메시지 신고
- 비정상적인 환경 감지
이용자보호조치 적용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자보호조치를 적용받은 사용자는 다음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가입/인증 및 탈퇴 제한
- 짧은 시간 내 다량의 메세지 전송 및 채팅방 생성 불가
- 그룹 및 새로운 채팅방 생성 불가
- 친구 검색, 추가, QR코드 노출 제한
- 보이스톡, 페이스톡 불가
- 톡캘린더 이용 제한
- 오픈채팅방 이용 제한
자주 묻는 질문
이용자보호조치는 얼마나 지속되나요?
어떤 사용 패턴에 의해 보호조치가 됐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짧게는 1~2일, 길게는 한달 정도의 보호조치 기간이 기본적인 보호조치기간입니다.
이용자보호조치 해제기간을 단축시키고 싶어요
오픈 채팅방 및 단체톡방 등의 이용을 자제하고 정상적인 사용패턴을 보여주고,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상황을 설명하여 해제를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