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여행지 태국에서는 25년 5월 1일부로 온라인으로 전자입국신고서를 제출받고 있습니다.
입국 시 전자입국신고서를 작성하여 간편해진 절차를 통해 빠르게 입국심사를 통과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태국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TDAC) 작성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TDAC)란?
태국은 25년 5월 1일부로 종이 전자입국신고서를 폐지하고,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로 입국 절차에 대한 확인을 대체했습니다.
입국 심사 시 전자입국신고서를 작성한 라인을 따로 두어 절차를 간편하게 하고 있는데요.
아래 방법을 통해 전자입국신고서를 작성하고 빠르게 게이트를 통과해보시기 바랍니다.
태국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TDAC) 작성 방법
먼저 요약하여 신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그림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요약
- 전자입국신고서(TDAC) 작성 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 언어 -> 한국어로 변경
- 첫 입국 신고 시 좌측의 ‘입국 카드'(Arrival card) 선택
- 재방문 입국 신고 시 우측의 ‘입국 카드 업데이트'(Update Arrival card) 선택
- 개인 정보 작성(이름, 여권 번호, 국적, 거주 등)
- 여행 정보 작성(도착 및 출발 교통 수단 및 항공편 번호 등)
- 숙박 정보 작성(거주 숙박 호텔 및 숙소 정보)
- 건강상태확인서 작성(형식적인 확인서로 간단한 정보 입력)
- 동반 여행자가 있을 시 5. 개인정보작성부터 작성
- 미리보기
- 약관 동의 후
태국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TDAC) 작성 방법 예시
1. 전자입국신고서(TDAC) 작성 페이지 접속
2. 우측 상단 언어 -> 한국어로 변경
3. 첫 입국 신고 시 좌측의 ‘입국 카드'(Arrival card) 선택 후 개인정보 입력
4. 여행 정보 작성(도착 및 출발 교통 수단 및 항공편 번호 등)
5. 숙박 정보 작성(거주 숙박 호텔 및 숙소 정보)
6. 건강상태확인서 작성(형식적인 확인서로 간단한 정보 입력)
7. 동반자가 있을 시 우측 하단의 ‘다른 여행자 추가하기’ 선택 후 개인정보부터 똑같이 입력
8. 전원 입력 완료 후 우측 하단의 ‘미리보기’ 클릭
9. 좌측 하단의 ‘저는 다음을 읽고 동의합니다.’ 체크 후 ‘동의’
10. 중앙 하단 ‘태국 디지털 입국 카드를 보낼 이메일을 지정해 주세요’ 란에 전자입국신고서를 받을 이메일 주소 작성
11. 우측 하단의 ‘제출’버튼을 눌러 제출 완료.
12. 작성된 전자입국신고서를 ‘다운로드’하여 핸드폰에 저장하거나,
작성한 이메일로 온 전자입국신고서의 ‘QR코드’를 저장하여 보관
위와 같이 작성 및 준비하여 입국 시 제출하시면 됩니다.
태국 온라인 전자입국신고서(TDAC) 작성 주의 사항
- 작성 시 동반자의 여행 정보를 한번에 작성해 주세요.
- 작성된 전자입국신고서는 태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QR코드 및 저장된 전자입국신고서를 보여주지 않아도 되지만, 만일을 대비해 저장해가도록 합니다.)
- 도착일 기준 72시간 전부터 작성이 가능합니다.
- 입국시 전자입국신고서(TDAC)작성 완료자 줄이 따로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반자 입력은 몇명까지 가능한가요?
TDAC공식 안내에 따르면 최대 10명까지의 동반자가 입력이 가능합니다.
동반자 입력 시 QR코드는 전체에게 부여해야하나요?
아니요, 작성자 1분만 QR코드를 갖고 입국 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