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에 이어 롯데카드, 그리고 이번 KT해킹 사태로 많은 분들이 해킹, 피싱 등 다양한 위협에 직면하고 계신데요. 특히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소액결제 피해는 생각보다 빈번하게 발생하며, 예상치 못한 금전적 손실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KT 소액결제원천차단 방법을 참고하셔서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여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KT 해킹 아쉬운 대응
SK텔레콤은 전체 가입자 절반 가량의 대량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심각한 상황이였으며, 신속하게 대처하여 조치를 취했으나, 시스템의 취약점이 그대로 드러난 사건이였고,
롯데카드는 약 300만명 가량의 회원 수 1/3정도에 해당하는 피해 인원이 발생하였으며, 즉각적인 사고 대처와 대국민 사과는 아니였지만, 17일 이후 대국민 사과를 진행했습니다.
반면, KT는 약 5천명의 소규모 피해이기는 하나, 용의자 검거 이후에 기자회견을 통해 해킹 피해를 인정했습니다. 이에 정부의 ‘칸막이 행정’논란이 일었습니다.
이번 사태를 통해 5천명의 피해자의 정확한 피해 상황이 확인되지는 않았으며, 추가 피해자가 더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신속히 본인의 소액결제원천차단 방법을 통해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KT 소액결제원천차단 방법
설정은 간단하여, 몇 분 안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설정 방법을 통해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KT 앱으로 차단하기
1. 마이케이티(KT앱) 실행
2. 전체메뉴 -> 결제/이용관리
3. 소액결제/콘텐츠이용료 -> ‘이용 제한’
4. 전체 차단 or 한도 0원 설정
5. 적용 문자 확인
( * KT 고객은 기본적으로 마이 케이티가 앱 내 설치되어 있을 수 있으니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KT 고객센터 전화로 차단하기
KT 고객센터 전화로도 소액결제 차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설정 방법입니다.
1. KT고객센터 전화 (국번없이 114)
2. 상담원 연결
3. 소액결제 차단 요청
4. 상담원 안내에 따라 정보 제공 후 차단 완료.
KT 소액결제 피해 발생 시 대처 방법
만약 소액결제 피해가 발생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 KT 고객센터 신고: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14번)에 즉시 신고하여 피해 사실을 알립니다.
-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신고: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홈페이지(cyberbureau.police.go.kr) 또는 182번으로 전화하여 신고합니다.
- 결제 대행사 신고: 소액결제를 대행하는 회사(예: 다날, KG모빌리언스)에 신고하여 결제 취소를 요청합니다.
- 증거 자료 확보: 피해 관련 문자 메시지, 이메일, 결제 내역 등 증거 자료를 확보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 KT 계정 및 관련 서비스의 비밀번호를 즉시 변경합니다.
신고가 늦어질수록 피해 복구가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는 유료인가요?
아뇨, 전액 무료인 KT서비스입니다.
소액결제 차단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차단 방법의 역순으로 그대로 행하시면 됩니다.